{"type":"img","src":"//cdn.quv.kr/i481gr4tz/up/5eed996aa0fc2_1920.png","height":"35"}
  • 대회
  • 장학 프로그램
  • 창의 융합 프로그램
  • 프로그램 신청
  • 커뮤니티
  • {"google":["Questrial","Noto Sans"],"custom":["Noto Sans KR"]}
    ×
     
     
    섹션 설정
    {"type":"img","src":"//cdn.quv.kr/i481gr4tz/up/5eed996aa0fc2_1920.png","height":"21"}
  • Home
  • 코리아로봇챔피언십
  • 장학팀 선발
  • 교육/캠프
  • 전시/행사
  • 커뮤니티
  • FIRST Tech Challenge

    EKRC > FIRST Tech Challenge

    FIRST Tech Challenge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FTC는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배워야 하는 모든 것 (공학, 미래혁신역량, SW능력, 발명, 진로체험 및 창업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는 최상의 로봇축제입니다.

    FIRST Tech Challenge 학생들은 엔지니어처럼 생각하는 법을 배웁니다. 팀은 로봇을 설계, 제작 및 프로그래밍하여 자신 및 다른 팀과 경쟁합니다.

    로봇은 Android 기술로 구동되는 재사용 가능한 부품 키트로 제작되며 다양한 수준의 Java 및 블록 기반 프로그래밍을 사용하여 코딩 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은 대학교 기술 프로그램에서 독점적인 장학금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Qualcomm Incorporated"  FIRST Tech Challenge를 후원합니다.

    FTC 개요

    • •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로봇을 제어합니다.

    • •  자바 또는 블록(Blocks) 언어를 사용하여 로봇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 •  각 팀은 매탈 소재의 goBILDA 빌딩 재료를 사용하여 시즌 미션을 해결하는 로봇을 만듭니다. 

    • •  대회 당일 다른 팀과 동맹을 이루어 다른 동맹과 경쟁하게 되며, 청소년들은 협력과 경쟁을 함께 경험합니다.

    • •  FTC 경기는 2분 30초 동안 진행됩니다.

      •         - 처음 30초는 자율 주행 시간으로 미리 개발된 프로그램에 의해 로봇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합니다.

      •         - 나머지 2분은 각 팀의 드라이버가 로봇을 조종하여 미션을 수행합니다. 

      •         - 마지막 30초는 앤드 게임이라고 하며 이 시간에만 수행할 수 있는 미션이 제시됩니다.

    FTC 구성

    FTC팀은 경기, 디자인 심사, 엔지니어링노트 작성의 3가지 영역에 참여합니다.

    경기

    팀은 그 해 주제의 미션을 해결하는 로봇을 제작하여 다른 팀과 동맹을 맺어 경기를 진행합니다.

    디자인 심사

    팀은 로봇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혁신적인 방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자랑합니다.(경기 성적과 관계없이 심사됩니다.)

    엔지니어링노트 작성

    미션을 해결하는 방법을 실제 공학자와 같이 생각하고 개발하며, 그 과정을 엔지니어링노트로 작성합니다.

    FTC 교육적 효과

    • •  로봇을 설계하고 제작하며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 •  실제 응용에 수학, 과학을 적용합니다.

    • •  개발 과정을 엔지니어링 노트로 작성합니다.

    • •  대회를 준비하면서 문제해결 능력, 팀워크, 타인에 대한 배려심, 상호 소통 능력을 키웁니다.

    • •  Gracious Professionalism을 실천합니다.

    • •  경기에서 동맹 결성 과정을 통해 경쟁하고 협력합니다.

    • •  세계 대회에 진출하여 세계 각국의 팀들과 경쟁하고 교류합니다.

    FTC 특징

    • •  로봇은 허용되는 부품만을 사용해서 정해진 규격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 •  팀은 미션을 해결하는 로봇을 개발하는 과정을 엔지니어링 노트로 작성해야 합니다.

    • •  대회 당일 다른 팀과 동맹이 되어 다른 동맹과 경쟁합니다.

    • •  예선에서 동맹은 임의적으로 결정됩니다.

    • •  예선 경기 중, 동맹 되었던 팀이 경쟁 상대가 될 수 있습니다.

    • •  예선 후, 성적 상위 팀이 하위 팀 중 결선 경기를 함께 할 팀을 선택하여 동맹을 결성합니다.

    • •  다른 팀의 장단점 분석이 중요합니다.

    • •  승리를 위한 지략과 전략이 중요합니다.

    KRC / FTC 팀 구성

    • •  중학교 및 고등학생 3-15명으로 팀을 구성하여 참가할 수 있습니다.

    • •  1명 이상의 성인 코치가 반드시 구성되어야 합니다.

    • •  2-3명의 코치 또는 멘토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FTC 기대효과

    • •  수학, 과학, 공학 및 기술을 적용하여 실제 현장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 •  미래 국가의 산업 인재로 성장합니다.

    • •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적인 사고 능력을 함양합니다.

    • •  짧은 시간 내에 공학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 •  학생간의 협력과 신뢰를 구축합니다.

    FTC 축제

    • •  성적에 집착하지 않고 대회를 즐깁니다.

    • •  다른 팀으로부터 배웁니다.

    • •  지식과 경험을 공유합니다.

    • •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응원합니다.

    • •  자신과 친구의 도전에 박수를 보냅니다. 

    • •  심사위원, 자원봉사자, 운영위원 등 대회 관계자에게 존경을 표합니다.

    FIRST Tech Challenge

    2021 시즌 도전과제

    Are you ready to play?

    전통적인 스포츠의 본질이 바뀌고 있습니다.

    어떤 스포츠에서든 우리는 근육을 사용하는 것 만큼 우리의 마음 (창의력, 상상력, 비판적 사고)을 사용합니다. 로보틱스 시즌 챌린지 테마는 모든 어린이가 프로가 될 수있는 유일한 스포츠를 통해 게임을 재정의하고 팀과 개인의 잠재력을 능가하는 우리 모두의 잠재력을 나타냅니다.


    우리가 플레이하는 모든 게임에서 우리는 협력적인 팀원, 존경받는 경쟁자, 더 강한 사람이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우리가 기대하는 것보다 더 큰 기대는 없습니다. 우리를 앞으로 나아가게하는 것은 우리의 열정입니다.

    ULTIMATE GOAL에서 FIRST Tech Challenge 팀은 고급 엔지니어링 원칙을 기반으로 전략을 개발하고 로봇을 구축하여 토너먼트에서 경쟁하고 21 세기 생활 기술을 구축하고 로봇 설계, 커뮤니티 봉사 활동 및 기타 팀 성과에 대한 성과를 얻습니다.


    참가자는 게임의 최상위에있는 팀원이되어 스릴 넘치는 스포츠에서 경쟁합니다. 득점하고, 이기고, 영원한 유산을 남기기 위해 경쟁합니다.

    그들은 실패로부터 회복하고, 자신감을 키우고, 팀과 개인적인 잠재력을 능가하기 위해 서로를 옹호하기 위해 협력하는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 

    2021 KRC/FTC ULTIMATE GOAL Mission

    2020-2021 코리아로봇챔피언십 FTC 시즌 일정표

    * 상기 대회 운영 및 프로그램 등 세부사항은 추후 재공지 될 예정입니다.

    * 본 프로그램은 주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홈페이지에 안내됩니다. 반드시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FIRST Tech Challenge 팀을 시작해 보세요.

    FIRST Tech Challenge 팀은 매년 제시되는 주제의 미션을 해결하는 로봇을 디자인하고 제작하여 3.6m x 3.6m의 경기장에서 4대의 로봇이 동맹을 결성하여 경기를 진행합니다. 팀은 대회를 준비하면서 팀의 창의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디자인하고 팀의 정신과 Gracious Professionalism®을 추구하며, 봉사 및 지원활동을 통해 자신들의 결과를 즐깁니다.대회에서 수상을 하고 세계 최대 로봇 커뮤니티의 멤버가 되어 3박 4일 동안 열리는 세계최대 로봇 대회에 참가하는 기쁨도 누려 보세요.


    팀원들은 다 함께 로봇 제작, 프로그래밍, 센서 처리, 3D 프린팅, 팀 홍보, 다른 팀 지원, 팀 디자인, 연구일지 작성, 계획 수립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협력하고 함께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FTC 팀으로 활동하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팀을 만들고 싶거나 팀에 참여하여 FIRST Tech Challenge 를 즐기고 싶으면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 krc@fest.or.kr 문의하세요. 여러분들과 가까운 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규팀 시작하기

    01.

    FTC  팀 시작을 위한

    기본 사항 파악하기

    여러분들이 FIRST Tech Challenge를 시작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먼저, FIRST Tech Challenge에 대해 자세히 알아야 하겠지요! FEST의 FIRST Tech Challenge 관련 페이지의 자료를 읽어 보세요. 여러분 근처에 FTC 팀이 있을 수 있으며, 활동 중인 FTC 팀의 도움을 받는 것도 FTC를 시작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FTC를 참가했던 대학생 멘토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다면 krc@fest.or.kr로 문의해 보세요.

    FIRST Tech Challenge 팀을 시작하기 위한 필수 checklist

    02.

    코치, 멘토 구하기

    FIRST Tech Challenge 팀을 구성하기 위해서, 2명 이상의 성인 코치 또는 멘토가 필요합니다. 성인 코치와 멘토는 자원봉사로 팀을 관리하고 후원자 발굴, 지역 봉사 활동, 기술적 지원 등의 도움을 줍니다. 팀이 성인 코치 또는 멘토를 구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krc@fest.or.kr로 문의하세요.

    03.

    팀 등록 및 연회비 납입

    FIRST Tech Challenge 팀회원으로 등록이 완료되면 여러분들은 전세계 FIRST Tech Challenge 커뮤니티의 회원이 된 것입니다. 팀회원으로 등록되면 여러분 팀은 영구 팀번호를 부여 받습니다. 팀회원이 되어 Qualcomm 장학팀에 신청하거나 Qualcomm Innovation Hub와 같은 무상 교육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04.

    팀 활동

    최대 15명의 학생이 FIRST Tech Challenge 팀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팀원의 역할은 매우 다양하며 반드시 기술적인 능력이 있는 학생만이 참여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연령의 학생이 한팀으로 활동하면서 팀 빌딩, 기술 축적, 팀워크 형성, 대회 진행 계획, 후원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합니다. 이러한 경험이 축적이 되어 FIRST Tech Challenge 팀으로 더 많은 활동을 하게 됩니다. 많은 학생과 한 팀으로 FIRST Tech Challenge를 준비하고 즐겨 보세요.

    05.

    후원 발굴

    FIRST Tech Challenge 즐기는 팀이 되어 보세요. 로봇 재료, 팀 복 등 팀 활동을 위해 필요한 비용 마련을 위해 후원자를 찾아보세요. 후원자를 찾는 것도 FIRST Tech Challenge를 즐기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가까운 곳에 여러분 팀을 후원해 줄 후원자가 있을 수 있습니다. 후원자 발굴 방법에 대해 krc@fest.or.kr로 문의해 보세요.

    FTC 신청 방법

    2020-2021 코리아로봇챔피언십에 참가 신청을 하고, 연회비를 납부 합니다.

    * 참가 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곧 업로드 됩니다.

    2021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

    FIRST Tech Challenge

    참가등록


    대한민국교육박람회에서 주관하고 FEST창의공학교육협회에서 주최하는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가 2021년 5월 19일 서울 코엑스 대한민국교육박람회에서 진행됩니다.


    코로나19상황에서도 미래 융합인재의 꿈을 키워 나가고 있는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의 참가 학생들을 응원하며, 안전하게 축제가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시즌 주제에 대해 혁신적으로 창의적인 발견을 하고 팀원과 서로 배려하여 포용하면서 멋진 팀워크를 만들고 세상에 영향을 주는, 그리고 과정을 즐기는 리더로 성장하길 바랍니다.

    일정

    • * 상기 대회 운영 및 프로그램 등 세부사항은 추후 재공지될 예정입니다.

    • * 본 프로그램은 주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홈페이지에 안내됩니다. 반드시 홈페이지를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참가비

    • 참가비 : 350,000원

    진행 방식

    - 이번 대회는 FIRST Tech Challenge 경기와 디자인 발표로 진행됩니다.

    - 경기는 대회 당일에 모든 참가팀들이 모여 대면으로 코엑스 경기장에서 진행됩니다.

    - 디자인 발표는 2021. 5. 12까지 편집되지 않은 동영상을 제출하여 심사를 진행합니다.

    - 시상식은 대회 당일 진행됩니다.

    - 심사는 열정적으로 꿈을 실현해 나가는 학생들의 땀과 노력의 가치가 존중되도록 공정하고 투명한 진행 및 심사를 위해 팀과 관련이 없는 외부 심사위원에 의해 진행됩니다.

    - 자세한 사항은 2021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 참가팀에게 보내드릴 안내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참가하는 학생들과 코치, 학부모님 등 모두의 안전을 위해 철저히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됩니다.

    - 해외 방문, 확진자 접촉 등으로 자가격리 중에는 참가할 수 없습니다.

    - 대한민국교육박람회의 철저한 코로나 방역 절차를 거쳐 입장 가능합니다.

    * 상황에 따라 대회 진행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참가 신청 팀에게 개별 통보될 예정입니다.

    * 코로나 상황에 따라 대회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참가팀 혜택

    • - 퀄컴 장학팀 신청 가능(신청되는 장학팀 수 제한 있음)
    • - 2020-2021 시즌 플래그
    • - 2021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 참가증
    • - 시즌 메달 (팀원 수)
    • - 코치버튼 1개
    • - 팀 버튼
    • - 행사 보험 가입
    • - 봉사단 한울 신청 시 우선 선정

    • * 위 내용은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팀 참가 신청

    1. 먼저,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 참가비를 입금합니다.

    - 입금 계좌 정보: 국민은행 444401-01-433741 예금주: FEST창의공학교육협회

    • - 참가비 입금 시 입금 메모를 아래와 같이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팀 등록시 입금자 정보가 부정확하여 입금확인이 안되면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    •   FIRST Tech Challenge팀 참가비 입금시

                      - 입금 메모 : FTC+입금자명 ex) 챌린지홍길동

         - 연회비 : 350,000원

    2. 팀 연회원 가입 신청을 합니다.

    - 신청 페이지 (http://forms.gle/LTVAYG6xdViUFd8k8)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등록시 주의 사항
    •            •  팀 번호는 영구 번호이므로 처음 신청이 아닌 경우, 이전 팀 번호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  팀등록이 완료된 순으로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 참가가 마감되며, 이에 따라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에 참가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3. 팀 등록을 확인합니다.

    - 아래 사항이 확인되면 EKRC FIRST Tech Challenge팀으로 등록되며, 가입시 등록한 코치이메일로 등록 완료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            •  참가비 입금 완료
    •            •  시즌 팀팩 구매 및 입금 완료

    * 총 참가팀 수는 15팀이며,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 참가는 등록된 순서대로 마감됩니다.

    *  참가비 입금이 늦어질 경우, 총 참가팀 수 초과로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에 참가하지 못할 수 도 있습니다.

    취소 및 환불

    - EKRC FIRST Tech Challenge팀으로 등록 이후에 FIRST Tech Challenge 대회 참가를 취소하는 경우, 환불은 아래와 같이 처리됩니다.(대회 개최일 기준 팀등록 마감일 기준보다 우선함)

    * 환불은 2021년 5월 말 일괄 진행됩니다.

    *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는 모든 참가팀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축제입니다. 한국 청소년들이 융합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돕기 위하여 창의공학교육협회는 비영리로 뜻있는 많은 자원봉사자와 함께 대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팀등록 이후에 FIRST Tech Challenge 대회 참가를 취소하는 경우, 다른 팀들이 대회를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박탈하게 되며, 비영리로 진행하는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의 운영에 매우 큰 지장을 초래합니다.

    * 참가신청 이후에 FIRST Tech Challenge 대회 참가를 취소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참가 등록시 신중하게 결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문의

    •  구두 문의 및 응답에 의한 오해와 혼선을 방지하고자 모든 문의는 메일로 처리되고 있습니다.
    • 문의 사항은 메일(ekrc@fest.or.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020-2021 FIRST Tech Challenge ULTIMATE GOAL 

    아래와 같은 2021 FTC “ULTIMATE GOAL” 에 관한 중요 자료입니다. 참가팀은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2021 FTC “ULTIMATE GOAL” 공식 경기 규정 자료

    • 2021 FTC “ULTIMATE GOAL” 공식 경기장 규격 및 설명서

    • 경기장 DIY가이드

    • 2021 FTC “ULTIMATE GOAL” 공식 경기장 설치 가이드입니다.

    • 영문으로 제공됩니다.

    • 2021 FTC “ULTIMATE GOAL” 공식 경기장 조립 가이드입니다.

    • 영문으로 제공됩니다.

    • 2021 FTC “ULTIMATE GOAL” 경기 시작 전 경기장 미션물 초기화 가이드입니다.

    • 영문으로 제공됩니다.

    • 2021 FTC “ULTIMATE GOAL” 경기에 사용되는 타겟입니다.

    • A4 용지에 출력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FIRST Tech Challenge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FTC는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배워야 하는 모든 것 (공학, 미래혁신역량,

    SW능력, 발명, 진로체험 및 창업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는 최상의 로봇축제입니다.

    FIRST Tech Challenge 학생들은 엔지니어처럼 생각하는 법을 배웁니다.

    팀은 로봇을 설계, 제작 및 프로그래밍하여 자신 및 다른 팀과 경쟁합니다.

     

    로봇은 Android 기술로 구동되는 재사용 가능한 부품 키트로 제작되며 다양한 수준의 Java 및 블록 기반 프로그래밍을 사용하여 코딩 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은 대학교 기술 프로그램에서 독점적인 장학금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Qualcomm Incorporated"  FIRST Tech Challenge 를 후원합니다.

     FTC 개요

    • •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로봇을 제어합니다.

    • •  자바 또는 블록(Blocks) 언어를 사용하여 로봇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 •  각 팀은 매탈 소재의 goBILDA 빌딩 재료를 사용하여 시즌 미션을 해결하는 로봇을 만듭니다. 

    • •  대회 당일 다른 팀과 동맹을 이루어 다른 동맹과 경쟁하게 되며, 청소년들은 협력과 경쟁을 함께 경험합니다.

    • •  FTC 경기는 2분 30초 동안 진행됩니다.

    •    -처음 30초는 자율 주행 모드로 미리 개발된 프로그램에 의해 로봇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합니다. 

    •    - 나머지 2분은 각 팀의 드라이버가 로봇을 조종하여 미션을 수행합니다. 

    •    - 마지막 30초는 앤드 게임이라고 하며 이 시간에만 수행할 수 있는 미션이 제시됩니다.

     FTC 구성

    FTC팀은 경기, 디자인 심사, 엔지니어링노트 작성의 3가지 영역에 참여합니다.

    •  경기

    • 팀은 그 해 주제의 미션을 해결하는 로봇을 제작하여 다른 팀과 동맹을 맺어 경기를 진행합니다.

    • 디자인 심사 

    • 팀은 로봇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혁신적인 방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자랑합니다. (경기 성적과 관계없이 심사됩니다.)

     

    •  엔지니어링노트 작성

    • 미션을 해결하는 방법을 실제 공학자와 같이 생각하고 개발하며, 그 과정을 엔지니어링노트로 작성합니다.

    FTC 교육적 효과

    • •  로봇을 설계하고 제작하며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 •  실제 응용에 수학, 과학을 적용합니다.

    • •  개발 과정을 엔지니어링 노트로 작성합니다.

    • •  대회를 준비하면서 문제해결 능력, 팀워크, 타인에 대한 배려심, 상호 소통 능력을 키웁니다.

    • •  Gracious Professionalism을 실천합니다.

    • •  경기에서 동맹 결성 과정을 통해 경쟁하고 협력합니다.

    • •  세계 대회에 진출하여 세계 각국의 팀들과 경쟁하고 교류합니다.

     FTC 특징

    • •  로봇은 허용되는 부품만을 사용해서 정해진 규격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 •  팀은 미션을 해결하는 로봇을 개발하는 과정을 엔지니어링 노트로 작성해야 합니다.

    • •  대회 당일 다른 팀과 동맹이 되어 다른 동맹과 경쟁합니다.

    • •  예선에서 동맹은 임의적으로 결정됩니다.

    • •  예선 경기 중, 동맹 되었던 팀이 경쟁 상대가 될 수 있습니다.

    • •  예선 후, 성적 상위 팀이 하위 팀 중 결선 경기를 함께 할 팀을 선택하여 동맹을 결성합니다.

    • •  다른 팀의 장단점 분석이 중요합니다.

    • •  승리를 위한 지략과 전략이 중요합니다.

    FTC 기대효과

    • •  수학, 과학, 공학 및 기술을 적용하여 실제 현장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 •  미래 국가의 산업 인재로 성장합니다.

    • •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적인 사고 능력을 함양합니다.

    • •  짧은 시간 내에 공학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 •  학생간의 협력과 신뢰를 구축합니다.

    FTC 축제

    • •  성적에 집착하지 않고 대회를 즐깁니다.

    • •  다른 팀으로부터 배웁니다.

    • •  지식과 경험을 공유합니다.

    • •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응원합니다.

    • •  자신과 친구의 도전에 박수를 보냅니다. 

    • •  심사위원, 자원봉사자, 운영위원 등 대회 관계자에게 존경을 표합니다.

    FIRST Tech Challenge 2021 미션

    Are you ready to play?

    전통적인 스포츠의 본질이 바뀌고 있습니다.

    어떤 스포츠에서든 우리는 근육을 사용하는 것 만큼 우리의 마음 (창의력, 상상력, 비판적 사고)을 사용합니다.

    로보틱스 시즌 챌린지 테마는 모든 어린이가 프로가 될 수있는 유일한 스포츠를 통해 게임을 재정의하고

    팀과 개인의 잠재력을 능가하는 우리 모두의 잠재력을 나타냅니다.

     

    우리가 플레이하는 모든 게임에서 우리는 협력적인 팀원, 존경받는 경쟁자, 더 강한 사람이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우리가 기대하는 것보다 더 큰 기대는 없습니다. 우리를 앞으로 나아가게하는 것은 우리의 열정입니다.

    ULTIMATE GOAL에서 FIRST Tech Challenge 팀은 고급 엔지니어링 원칙을 기반으로 전략을 개발하고 로봇을 구축하여

    토너먼트에서 경쟁하고 21 세기 생활 기술을 구축하고 로봇 설계, 커뮤니티 봉사 활동 및 기타 팀 성과에 대한 성과를 얻습니다.

     

    참가자는 게임의 최상위에있는 팀원이되어 스릴 넘치는 스포츠에서 경쟁합니다. 득점하고, 이기고, 영원한 유산을 남기기 위해 경쟁합니다.

    그들은 실패로부터 회복하고, 자신감을 키우고, 팀과 개인적인 잠재력을 능가하기 위해 서로를 옹호하기 위해 협력하는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 

    2021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FTC ULTIMATE GOAL Mission

    일정

    • * 상기 대회 운영 및 프로그램 등 세부사항은 추후 재 공지 될 예정입니다.

      * 본 프로그램은 주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홈페이지에 안내됩니다. 반드시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FIRST Tech Challenge 팀을 시작해 보세요.

    FIRST Tech Challenge 팀은 매년 제시되는 주제의 미션을 해결하는 로봇을 디자인하고 제작하여 3.6m x 3.6m의 경기장에서 4대의 로봇이 동맹을 결성하여 경기를 진행합니다. 팀은 대회를 준비하면서 팀의 창의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디자인하고 팀의 정신과 Gracious Professionalism®을 추구하며, 봉사 및 지원활동을 통해 자신들의 결과를 즐깁니다.대회에서 수상을 하고 세계 최대 로봇 커뮤니티의 멤버가 되어 3박 4일 동안 열리는 세계최대 로봇 대회에 참가하는 기쁨도 누려 보세요.

     

    팀원들은 다 함께 로봇 제작, 프로그래밍, 센서 처리, 3D 프린팅, 팀 홍보, 다른 팀 지원, 팀 디자인, 연구일지 작성, 계획 수립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협력하고 함께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FTC 팀으로 활동하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팀을 만들고 싶거나 팀에 참여하여 FIRST Tech Challenge 를 즐기고 싶으면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 krc@fest.or.kr 문의하세요. 여러분들과 가까운 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규팀 시작하기

    01.

    FTC  팀 시작을 위한

    기본 사항 파악하기

    02.

    코치, 멘토 구하기

    03.

    팀 등록 및 연회비 납입

    04.

    팀 활동

    05.

    후원 발굴

    여러분들이 FIRST Tech Challenge를 시작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먼저, FIRST Tech Challenge에 대해 자세히 알아야 하겠지요! FEST의 FIRST Tech Challenge 관련 페이지의 자료를 읽어 보세요. 여러분 근처에 FTC 팀이 있을 수 있으며, 활동 중인 FTC 팀의 도움을 받는 것도 FTC를 시작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FTC를 참가했던 대학생 멘토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다면 krc@fest.or.kr로 문의해 보세요.

    FIRST Tech Challenge 팀을 시작하기 위한 필수 checklist

     

    FIRST Tech Challenge 팀을 구성하기 위해서, 2명 이상의 성인 코치 또는 멘토가 필요합니다. 성인 코치와 멘토는 자원봉사로 팀을 관리하고 후원자 발굴, 지역 봉사 활동, 기술적 지원 등의 도움을 줍니다. 팀이 성인 코치 또는 멘토를 구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krc@fest.or.kr로 문의하세요.

    FIRST Tech Challenge 팀회원으로 등록이 완료되면 여러분들은 전세계 FIRST Tech Challenge 커뮤니티의 회원이 된 것입니다. 팀회원으로 등록되면 여러분 팀은 영구 팀번호를 부여 받습니다. 팀회원이 되어 Qualcomm 장학팀에 신청하거나 Qualcomm Innovation Hub와 같은 무상 교육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최대 15명의 학생이 FIRST Tech Challenge 팀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팀원의 역할은 매우 다양하며 반드시 기술적인 능력이 있는 학생만이 참여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연령의 학생이 한팀으로 활동하면서 팀 빌딩, 기술 축적, 팀워크 형성, 대회 진행 계획, 후원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합니다. 이러한 경험이 축적이 되어 FIRST Tech Challenge 팀으로 더 많은 활동을 하게 됩니다. 많은 학생과 한 팀으로 FIRST Tech Challenge를 준비하고 즐겨 보세요.

    FIRST Tech Challenge 즐기는 팀이 되어 보세요. 로봇 재료, 팀 복 등 팀 활동을 위해 필요한 비용 마련을 위해 후원자를 찾아보세요. 후원자를 찾는 것도 FIRST Tech Challenge를 즐기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가까운 곳에 여러분 팀을 후원해 줄 후원자가 있을 수 있습니다. 후원자 발굴 방법에 대해 krc@fest.or.kr로 문의해 보세요.

    2021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

    FIRST Tech Challenge 참가 등록

    대한민국교육박람회에서 주관하고 FEST창의공학교육협회에서 주최하는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가

    2021년 5월 19일 서울 코엑스  대한민국교육박람회에서 진행됩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미래 융합인재의 꿈을 키워 나가고 있는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의 참가 학생들을 응원하며,

    안전하게 축제가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시즌 주제에 대해 혁신적으로 창의적인 발견을 하고 팀원과

    서로 배려하여 포용하면서 멋진 팀워크를 만들고 세상에 영향을 주는, 그리고 과정을 즐기는 리더들로 성장하길 바랍니다.

    일정

    일 정내 용

    2021년 4월 30일

    2021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 팀 등록 마감

    2021년 5월 1일

    ~

    2021년 5일 12일

    FTC 로봇 디자인 부문 제출

    2021년 5월 19일

    2021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 (코엑스)

    • * 상기 대회 운영 및 프로그램 등 세부사항은 추후 재 공지 될 예정입니다.

      * 본 프로그램은 주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홈페이지에 안내됩니다. 반드시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참가비

    참가비 : 350,000원

    진행방식

    - 이번 대회는 FIRST Tech Challenge 경기와 디자인 발표로 진행됩니다.

    - 경기는 대회 당일에 모든 참가팀들이 모여  대면으로 코엑스 경기장에서 진행됩니다.

    - 디자인 발표는 2021.05.12까지 편집되지않은 동영상을 제출하여 심사를 진행합니다.

    - 시상식은 대회 당일 진행됩니다.

    - 심사는 열정적으로 꿈을 실현해 나가는 학생들의 땀과 노력의 가치가 존중되도록 공정하고 투명한 진행 및 심사를 위해 팀과 관련이 없는 외부 심사위원에 의해 진행됩니다.

    - 자세한 사항은 2021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 참가팀에게 보내드릴 안내문을 참조하기 바랍니다.

     

    - 참가하는 학생들과 코치, 학부모님 등 모두의 안전을 위해 철저히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됩니다.

    - 해외 방문, 확진자 접촉 등으로 자가격리 중에는 참가할 수 없습니다.

    - 대한민국교육박람회의 철저한 코로나 방역 절차를 거쳐 입장 가능합니다.

     

    * 상황에 따라 대회 진행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참가 신청 팀에게 개별 통보될 예정입니다.

    * 코로나 상황에 따라 대회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참가팀 혜택

    - 퀄컴 장학팀 신청 가능(선정되는 장학팀 수 제한 있음)

    - 2020-2021 시즌 플래그

    - 2021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 참가증

    - 시즌 메달 (팀원 수)

    - 코치버튼 1

    - 팀 버튼

    - 행사보험 가입

    - 봉사단 한울 신청 시 우선 선정

    •  
    • * 위 내용은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팀 참가 신청 

    1. 먼저,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 참가비를 입금합니다.

    - 입금 계좌 정보: 국민은행 444401-01-433741 예금주: FEST창의공학교육협회

    • - 참가비 입금 시 입금 메모를 아래와 같이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팀 등록시 입금자 정보가 부정확하여 입금확인이 안되면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FIRST Tech Challenge 팀 참가비 가입시

         - 입금 메모 : FTC+입금자명 ex) FTC홍길동

         - 참가비 : 350,000원

    2. 팀 참가 신청을 합니다.

    •  - 신청 페이지 접속
    • - 등록시 주의 사항
    •                 팀 번호는 영구 번호이므로 처음 신청이 아닌 경우, 이전 팀 번호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팀 등록이 완료된 순으로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 참가가 마감되며, 이에 따라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에 참가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3. 팀 등록을 확인합니다.

    • - 아래 사항이 확인되면 EKRC FIRST Tech Challenge 팀으로 등록되어, 가입시 등록한 코치이메일로 등록 완료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                 • 참가비 입금 완료
    •                 • 시즌 팀팩 구매 및 입금 완료

    * 총 참가팀 수는 15팀이며,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 참가는 등록된 순서대로 마감됩니다.

    * 참가비 입금이 늦어질 경우, 총 참가팀 수 초과로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에 참가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취소 및 환불

     - EKRC FIRST Tech Challenge팀으로 등록 이후에 FIRST Tech Challenge 대회 참가를 취소하는 경우, 환불은 아래와 같이 처리됩니다(대회 개최일 기준이 팀등록 마감일 기준보다 우선함).

    취소 신청일 기준환불 내용

    참가 신청 마감일 1주 전까지

    참가비(시즌 FTC 세트 구매 우대권을 사용한경우 참가비에서 제외한 금액) 100%환불

    참가 신청 마감일 까지

    참가비(시즌 FTC 세트 구매 우대권을 사용한경우 참가비에서 제외한 금액) 50%환불

    대회 개최일 3주 전까지

    참가비(시즌 FTC  세트 구매 우대권을 사용한경우 참가비에서 제외한 금액) 30%환불

    대회 개최일 2주 전까지

    참가비(시즌 FTC  세트 구매 우대권을 사용한경우 참가비에서 제외한 금액) 20%환불

    대회 개최일 1주 전까지

    참가비(시즌 FTC  세트 구매 우대권을 사용한경우 참가비에서 제외한 금액) 10%환불

    대회 개최일 1주전 이후

    환불없음

    * 환불은 2021년 5월 말 일괄 진행됩니다.

    *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는 모든 참가팀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축제입니다. 한국 청소년들이 융합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돕기 위하여 창의공학교육협회는 비영리로 뜻있는 많은 자원봉사자와 함께 대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팀 등록 이후에 FIRST Tech Challenge 대회 참가를 취소하는 경우, 다른 팀들이 대회를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박탈하게 되며, 비영리로 진행하는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의 운영에 매우 큰 지장을 초래합니다.

    * 참가신청 이후에 FIRST Tech Challenge 대회 참가를 취소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참가 등록시 신중하게 결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문의

    • 구두 문의 및 응답에 의한 오해와 혼선을 방지하고자 모든 문의는 메일로 처리되고 있습니다.
    • 문의 사항은 메일(ekrc@fest.or.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021 FIRST Tech Challenge ULTIMATE GOAL 

    아래와 같은 2021 FTC “ULTIMATE GOAL”에 관한 중요 자료입니다. 참가팀은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2021 FTC “ULTIMATE GOAL” 공식 경기 규정 자료

    • 2021 FTC “ULTIMATE GOAL” 공식 경기장 규격 및 설명서

    • 경기장 DIY가이드

    • 2021 FTC “ULTIMATE GOAL” 공식 경기장 설치 가이드입니다.

    • 영문으로 제공됩니다.

    • 2021 FTC “ULTIMATE GOAL” 공식 경기장 조립 가이드입니다.

    • 영문으로 제공됩니다.

    • 2021 FTC “ULTIMATE GOAL” 경기 시작 전 경기장 미션물 초기화 가이드입니다.

    • 영문으로 제공됩니다.

    • 2021 FTC “ULTIMATE GOAL” 경기에 사용되는 타겟입니다.

    • A4 용지에 출력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google":["Questrial","Noto Sans"],"custom":["Noto Sans KR"]}{"google":["Questrial","Noto Sans"],"custom":["Noto Sans KR"]}
    {"google":[],"custom":["Noto Sans 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