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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융합축제 및 대회 > 코리아로봇챔피언십

    about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대한민국미래청소년단의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서,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과학 및 공학에 관심을 가지고 호기심과 열정으로 과학의 꿈을 가지게 하는 로봇 축제입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전세계 110여 개국의 70만 명의 청소년들과 함께 합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글로벌 세계관을 가지게 합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청소년들의 가치관을 변화시킵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에너지입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미래 한국의 문화입니다.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는 FIRST 공식 한국 파트너로서 2010년부터 FLL 한국대회, FTC 한국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fest@fest.or.kr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KRC, FTC(FIRST Tech Challenge) 관련 명칭 및 로고 사용은 반드시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의 허가를 받아야합니다.

    Korea Robot Championship

    2024-2025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15주년을 맞이하는 한국 최고, 최대의 로봇 대회입니다.

     

    세계 로봇 대회인 FTC(FIRST Tech Challenge) 한국 대회가 진행됩니다.

    •  대회”가 아닌 “축제”입니다.

    • •  우리의 청소년들이 과학, 공학의 꿈을 가지게 합니다.

    • •  우리의 청소년들의 꿈이 실현되고 있는 현장입니다.

    • •  모두가 승리자입니다.

    • •  심사는 칭찬을 위하여 존재합니다.

    • •  배려, 존경 그리고 명예를 존중합니다.

    • •  모두를 환영합니다.

    • •  당신의 소중한 재능기부와 후원을 기다립니다.

    목적 및 기대효과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과학 및 공학적 호기심과 열정을 불러 일으킵니다.

    중,고 학교의 구분이 없이 팀플레이를 함으로써 사회적 관계와 리더십을 함양하도록 합니다.

    공학과 과학의 꿈을 가지게 하며 국가 과학 인재로 양성하도록 합니다.

    아름답고 소중한 프로정신(Gracious Professionalism)을 통해 타인과 공생하는 리더의 꿈을 실현하도록 합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

    특징

    가장 교육적이고 발전된 로봇 대회입니다.

    공교육 기관, 산업체 인사 등 각계 각층의 전문가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테크니컬 워크샵 및 포럼 개최를 통하여 대회의 공신력과 명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역사상 최초로 100% 재능기부와 자원봉사로 대회가 만들어 집니다.

    대회를 참가했던 학생들이 대학생이 되어 자원봉사로 지원하는 대회입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참가 방법

    중고등학생 누구나 팀을 구성하여 코리아로봇챔피언십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세계대회 참가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수상팀은 미국, 유럽, 호주, 아시아, 남미 등 전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세계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집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참가 청소년들은 세계 110여 개국의 청소년과 교류하며 글로벌 세계관을 형성해 나갑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역사

    0누적 참가자 : 1,900여 팀, 17,000여명의 초중고 청소년

     

    1 주년 / 2011. 1. 일산 킨텍스 그랜드볼룸

    2 주년 / 2012. 1. SK 핸드볼 경기장

    3 주년 / 2013. 1.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

    4 주년 / 2014.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A홀

    5 주년 /  2015.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A홀

    6 주년 /  2016.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A홀

    7 주년 /  2017.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A홀

    8 주년 /  2018.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

    9 주년 /  2019.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

    10주년 / 2020. 1. 서울 코엑스 D홀

                     2020. 8. 온라인 대회 (COVID-19로 인해)

    11주년 / 2021. 2. 온라인 대회 (COVID-19로 인해)

    12주년 / 2022.2. DCC대전컨벤션센터 1층 중회의실

    13주년 / 2023.2. DCC대전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볼룸

    14주년 / 2024.1.27(토)  DCC대전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볼룸 

    15주년 / 2025.1.20(월) DCC대전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볼룸 예정

    about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대한민국미래청소년단의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서,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과학 및 공학에 관심을 가지고 호기심과 열정으로 과학의 꿈을 가지게 하는 로봇 축제입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전세계 80여개국의 40만명의 청소년들과 함께 합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글로벌 세계관을 가지게 합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청소년들의 가치관을 변화시킵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에너지입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미래 한국의 문화입니다.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는 FIRST 공식 한국 파트너로서 2010년부터 FLL 한국대회, FTC 한국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fest@fest.or.kr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KRC, FLL(FIRST LEGO League), FLL Discover(FIRST LEGO League Discover), FLL Explore(FIRST LEGO League Explore), FLL Challenge (FIRST LEGO League Challenge), FTC(FIRST Tech Challenge) 관련 명칭 및 로고 사용은

    반드시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의 허가를 받아야합니다.

    Korea Robot Championship

    2020-2021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11주년을 맞이하는

    한국 최고, 최대의 로봇 대회입니다.


    세계 로봇 대회인 FLL(FIRST LEGO League) 한국 대회,

    세계 로봇 대회인 FTC(FIRST Tech Challenge) 한국 대회가 진행됩니다.

    •  “대회”가 아닌 “축제”입니다.

    • •  우리의 청소년들이 과학, 공학의 꿈을 가지게 합니다.

    • •  우리의 청소년들의 꿈이 실현되고 있는 현장입니다.

    • •  모두가 승리자입니다.

    • •  심사는 칭찬을 위하여 존재합니다.

    • •  배려, 존경 그리고 명예를 존중합니다.

    • •  모두를 환영합니다.

    • •  당신의 소중한 재능기부와 후원을 기다립니다.

    목적 및 기대효과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과학 및 공학적 호기심과 열정을 불러 일으킵니다.

    초,중,고 학교의 구분이 없이 팀플레이를 함으로써 사회적 관계와 리더십을 함양하도록 합니다.

    공학과 과학의 꿈을 가지게 하며 국가 과학 인재로 양성하도록 합니다.

    아름답고 소중한 프로정신(Gracious Professionalism)을 통해 타인과 공생하는 리더의 꿈을 실현하도록 합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 특징

    가장 교육적이고 발전된 로봇 대회입니다.

    공교육 기관, 산업체 인사 등 각계 각층의 전문가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테크니컬 워크샵 및 포럼 개최를 통하여 대회의 공신력과 명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역사상 최초로 100% 재능기부와 자원봉사로 대회가 만들어 집니다.

    대회를 참가했던 학생들이 대학생이 되어 자원봉사로 지원하는 대회입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참가 방법

    대한민국미래청소년단의 연회원이면 누구나 팀을 구성하여 코리아로봇챔피언십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세계대회 참가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수상팀은 미국, 유럽, 호주, 아시아, 남미 등 전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세계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집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참가 청소년들은 세계 80 여개국의 청소년과 교류하며 글로벌 세계관을 형성해 나갑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역사

    참가자 : 250여 팀, 2,000여명의 초중고 청소년

    자원봉사자 : 1,000여명(심판(교수, 초중고 교사 및 산업체 인사) 500여명, 스텝 500여명)

    관객 : 2500 여명


    1 주년 / 2011. 1. 일산 킨텍스 그랜드볼룸

    2 주년 / 2012. 1. SK 핸드볼 경기장

    3 주년 / 2013. 1.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

    4 주년 / 2014.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A홀

    5 주년 /  2015.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A홀

    6 주년 /  2016.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A홀

    7 주년 /  2017.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A홀

    8 주년 /  2018.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

    9 주년 /  2019.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

    10주년 / 2020. 1. 서울 코엑스 D홀

                     2020. 8. 온라인 대회

    FIRST Tech Challenge

    코리아로봇챔피언십/FTC는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배워야 하는 모든 것

    (공학, 미래혁신역량, SW능력, 발명, 진로체험 및 창업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는 최상의 로봇축제입니다.

    FIRST Tech Challenge 학생들은 엔지니어처럼 생각하는 법을 배웁니다.

    팀은 로봇을 설계, 제작 및 프로그래밍하여 자신 및 다른 팀과 경쟁합니다.

     

    로봇은 Android 기술로 구동되는 재사용 가능한 부품 키트로 제작되며 다양한 수준의 Java 및 블록 기반 프로그래밍을 사용하여 코딩 할 수 있습니다.

    about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대한민국미래청소년단의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서,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과학 및 공학에 관심을 가지고 호기심과 열정으로 과학의 꿈을 가지게 하는 로봇 축제입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전세계 80여개국의 40만명의 청소년들과 함께 합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글로벌 세계관을 가지게 합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청소년들의 가치관을 변화시킵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에너지입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미래 한국의 문화입니다.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는 FIRST 공식 한국 파트너로서 2010년부터 FLL 한국대회, FTC 한국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fest@fest.or.kr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KRC, FLL(FIRST LEGO League), FLL Discover(FIRST LEGO League Discover), FLL Explore(FIRST LEGO League Explore), FLL Challenge (FIRST LEGO League Challenge), FTC(FIRST Tech Challenge) 관련 명칭 및 로고 사용은

    반드시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의 허가를 받아야합니다.

    Korea Robot Championship

    2021-2022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12주년을 맞이하는 한국 최고, 최대의 로봇 대회입니다.


    세계 로봇 대회인 FLL(FIRST LEGO League) 한국 대회,

    세계 로봇 대회인 FTC(FIRST Tech Challenge) 한국 대회가 진행됩니다.

    •  대회”가 아닌 “축제”입니다.

    • •  우리의 청소년들이 과학, 공학의 꿈을 가지게 합니다.

    • •  우리의 청소년들의 꿈이 실현되고 있는 현장입니다.

    • •  모두가 승리자입니다.

    • •  심사는 칭찬을 위하여 존재합니다.

    • •  배려, 존경 그리고 명예를 존중합니다.

    • •  모두를 환영합니다.

    • •  당신의 소중한 재능기부와 후원을 기다립니다.

    목적 및 기대효과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과학 및 공학적 호기심과 열정을 불러 일으킵니다.

    초,중,고 학교의 구분이 없이 팀플레이를 함으로써 사회적 관계와 리더십을 함양하도록 합니다.

    공학과 과학의 꿈을 가지게 하며 국가 과학 인재로 양성하도록 합니다.

    아름답고 소중한 프로정신(Gracious Professionalism)을 통해 타인과 공생하는 리더의 꿈을 실현하도록 합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

    특징

    가장 교육적이고 발전된 로봇 대회입니다.

    공교육 기관, 산업체 인사 등 각계 각층의 전문가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테크니컬 워크샵 및 포럼 개최를 통하여 대회의 공신력과 명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역사상 최초로 100% 재능기부와 자원봉사로 대회가 만들어 집니다.

    대회를 참가했던 학생들이 대학생이 되어 자원봉사로 지원하는 대회입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참가 방법

    대한민국미래청소년단의 연회원이면 누구나 팀을 구성하여 코리아로봇챔피언십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세계대회 참가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수상팀은 미국, 유럽, 호주, 아시아, 남미 등 전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세계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집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참가 청소년들은 세계 80 여개국의 청소년과 교류하며 글로벌 세계관을 형성해 나갑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역사

    참가자 : 250여 팀, 2,000여명의 초중고 청소년

    자원봉사자 : 1,000여명(심판(교수, 초중고 교사 및 산업체 인사) 500여명, 스텝 500여명)

    관객 : 2500 여명


    1 주년 / 2011. 1. 일산 킨텍스 그랜드볼룸

    2 주년 / 2012. 1. SK 핸드볼 경기장

    3 주년 / 2013. 1.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

    4 주년 / 2014.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A홀

    5 주년 /  2015.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A홀

    6 주년 /  2016.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A홀

    7 주년 /  2017.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A홀

    8 주년 /  2018.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

    9 주년 /  2019.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

    10주년 / 2020. 1. 서울 코엑스 D홀

                     2020. 8. 온라인 대회

    about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대한민국미래청소년단의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서,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과학 및 공학에 관심을 가지고 호기심과 열정으로 과학의 꿈을 가지게 하는 로봇 축제입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전세계 110여 개국의 70만 명의 청소년들과 함께 합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글로벌 세계관을 가지게 합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청소년들의 가치관을 변화시킵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에너지입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미래 한국의 문화입니다.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는 FIRST 공식 한국 파트너로서 2010년부터 FLL 한국대회, FTC 한국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fest@fest.or.kr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KRC, FLL(FIRST LEGO League), FLL Discover(FIRST LEGO League Discover), FLL Explore(FIRST LEGO League Explore), FLL Challenge (FIRST LEGO League Challenge), FTC(FIRST Tech Challenge) 관련 명칭 및 로고 사용은

    반드시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의 허가를 받아야합니다.

    Korea Robot Championship

    2021-2022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12주년을 맞이하는

    한국 최고, 최대의 로봇 대회입니다.


    세계 로봇 대회인 FLL(FIRST LEGO League) 한국 대회,

    세계 로봇 대회인 FTC(FIRST Tech Challenge) 한국 대회가 진행됩니다.

    •  “대회”가 아닌 “축제”입니다.

    • •  우리의 청소년들이 과학, 공학의 꿈을 가지게 합니다.

    • •  우리의 청소년들의 꿈이 실현되고 있는 현장입니다.

    • •  모두가 승리자입니다.

    • •  심사는 칭찬을 위하여 존재합니다.

    • •  배려, 존경 그리고 명예를 존중합니다.

    • •  모두를 환영합니다.

    • •  당신의 소중한 재능기부와 후원을 기다립니다.

    목적 및 기대효과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과학 및 공학적 호기심과 열정을 불러 일으킵니다.

    초,중,고 학교의 구분이 없이 팀플레이를 함으로써 사회적 관계와 리더십을 함양하도록 합니다.

    공학과 과학의 꿈을 가지게 하며 국가 과학 인재로 양성하도록 합니다.

    아름답고 소중한 프로정신(Gracious Professionalism)을 통해 타인과 공생하는 리더의 꿈을 실현하도록 합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 특징

    가장 교육적이고 발전된 로봇 대회입니다.

    공교육 기관, 산업체 인사 등 각계 각층의 전문가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테크니컬 워크샵 및 포럼 개최를 통하여 대회의 공신력과 명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역사상 최초로 100% 재능기부와 자원봉사로 대회가 만들어 집니다.

    대회를 참가했던 학생들이 대학생이 되어 자원봉사로 지원하는 대회입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참가 방법

    대한민국미래청소년단의 연회원이면 누구나 팀을 구성하여 코리아로봇챔피언십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세계대회 참가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수상팀은 미국, 유럽, 호주, 아시아, 남미 등 전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세계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집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참가 청소년들은 세계 110 여개국의 청소년과 교류하며 글로벌 세계관을 형성해 나갑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역사

    참가자 : 250여 팀, 2,000여명의 초중고 청소년

    자원봉사자 : 1,000여명(심판(교수, 초중고 교사 및 산업체 인사) 500여명, 스텝 500여명)

    관객 : 2500 여명


    1 주년 / 2011. 1. 일산 킨텍스 그랜드볼룸

    2 주년 / 2012. 1. SK 핸드볼 경기장

    3 주년 / 2013. 1.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

    4 주년 / 2014.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A홀

    5 주년 /  2015.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A홀

    6 주년 /  2016.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A홀

    7 주년 /  2017.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A홀

    8 주년 /  2018.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

    9 주년 /  2019. 1.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

    10주년 / 2020. 1. 서울 코엑스 D홀

                     2020. 8. 온라인 대회

    11주년 / 2021. 2. 온라인 대회

    12주년 / 2022.2. FTC - DCC대전컨벤션센터 1층 중회의실

                    2022.3. FLL - 온라인 대회

    FIRST  LEGO League

    만4 ~ 6세


    만4~6세 아이들을 위한 입문용 STEM 프로그램은 자연스럽게 호기심을 자극하고 교실과 가정에서LEGO ® DUPLO® 브릭을 사용하여 직접 학습하는 습관을 길러줍니다.

    만6 ~ 10세


    만6~10세의 학생들이 매년 제시되는 현실의 문제를 탐구하고 팀들만의 해결 방법을 찾습니다. 해결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움직이는 모형으로 만들고 코딩하여 엔지니어링 기초를 기릅니다.

    만9 ~ 16세

    만9~16세의 학생들로 구성된 팀이 연구, 문제 해결, 코딩 및 엔지니어링에 참여하여 임무를 탐색하고 레고 로봇을 만들고 프로그래밍하기 때문에 우호적인 경쟁이 챌린지의 핵심입니다. 로봇 게임의 챌린지의 일환으로 팀은 관련 실제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하기위한 연구 프로젝트에도 참여합니다.

    FIRST  LEGO League

    만4 ~ 6세

    만4~6세 아이들을 위한 입문용 STEM 프로그램은 자연스럽게 호기심을 자극하고 교실과 가정에서 LEGO ® DUPLO® 브릭을 사용하여 직접 학습하는 습관을 길러줍니다.

    만6 ~ 10세

    만6~10세의 학생들이 매년 제시되는 현실의 문제를 탐구하고 팀들만의 해결 방법을 찾습니다. 해결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움직이는 모형으로 만들고 코딩하여 엔지니어링 기초를 기릅니다.

    만9 ~ 16세

    만9~16 세의 학생들로 구성된 팀이 연구, 문제 해결, 코딩 및 엔지니어링에 참여하여 임무를 탐색하고 레고 로봇을 만들고 프로그래밍하기 때문에 우호적인 경쟁이 챌린지의 핵심입니다. 로봇 게임의 챌린지의 일환으로 팀은 관련 실제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하기위한 연구 프로젝트에도 참여합니다.

    FIRST Tech Challenge

     코리아로봇챔피언십/FTC는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배워야 하는 모든 것

    (공학, 미래혁신역량, SW능력, 발명, 진로체험 및 창업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는 최상의 로봇축제입니다. 

    FIRST Tech Challenge 학생들은 엔지니어처럼 생각하는 법을 배웁니다.

    팀은 로봇을 설계, 제작 및 프로그래밍하여 자신 및 다른 팀과 경쟁합니다.


    로봇은 Android 기술로 구동되는 재사용 가능한 부품 키트로 제작되며 다양한 수준의 Java 및 블록 기반 프로그래밍을 사용하여 코딩 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은 대학교 기술 프로그램에서 독점적인 장학금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중학생 및 고등학생

    "Qualcomm Incorporated"  FIRST Tech Challenge 를 후원합니다.

     FTC 개요

    • •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로봇을 제어합니다.

    • •  자바 또는 블록(Blocks) 언어를 사용하여 로봇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 •  각 팀은 매탈 소재의 goBILDA 빌딩 재료를 사용하여 시즌 미션을 해결하는 로봇을 만듭니다. 

    • •  대회 당일 다른 팀과 동맹을 이루어 다른 동맹과 경쟁하게 되며, 청소년들은 협력과 경쟁을 함께 경험합니다.

    • •  FTC 경기는 2분 30초 동안 진행됩니다.

    •    -처음 30초는 자율 주행 모드로 미리 개발된 프로그램에 의해 로봇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합니다. 

    •    - 나머지 2분은 각 팀의 드라이버가 로봇을 조종하여 미션을 수행합니다. 

    •    - 마지막 30초는 앤드 게임이라고 하며 이 시간에만 수행할 수 있는 미션이 제시됩니다.

     FTC 구성

    FTC팀은 경기, 디자인 심사, 엔지니어링노트 작성의 3가지 영역에 참여합니다.

    •  경기

    • 팀은 그 해 주제의 미션을 해결하는 로봇을 제작하여 다른 팀과 동맹을 맺어 경기를 진행합니다.

    • 디자인 심사 

    • 팀은 로봇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혁신적인 방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자랑합니다. (경기 성적과 관계없이 심사됩니다.)

     

    •  엔지니어링노트 작성

    • 미션을 해결하는 방법을 실제 공학자와 같이 생각하고 개발하며, 그 과정을 엔지니어링노트로 작성합니다.


    FTC 교육적 효과

    • •  로봇을 설계하고 제작하며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 •  실제 응용에 수학, 과학을 적용합니다.

    • •  개발 과정을 엔지니어링 노트로 작성합니다.

    • •  대회를 준비하면서 문제해결 능력, 팀워크, 타인에 대한 배려심, 상호 소통 능력을 키웁니다.

    • •  Gracious Professionalism을 실천합니다.

    • •  경기에서 동맹 결성 과정을 통해 경쟁하고 협력합니다.

    • •  세계 대회에 진출하여 세계 각국의 팀들과 경쟁하고 교류합니다.

     FTC 특징

    • •  로봇은 허용되는 부품만을 사용해서 정해진 규격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 •  팀은 미션을 해결하는 로봇을 개발하는 과정을 엔지니어링 노트로 작성해야 합니다.

    • •  대회 당일 다른 팀과 동맹이 되어 다른 동맹과 경쟁합니다.

    • •  예선에서 동맹은 임의적으로 결정됩니다.

    • •  예선 경기 중, 동맹 되었던 팀이 경쟁 상대가 될 수 있습니다.

    • •  예선 후, 성적 상위 팀이 하위 팀 중 결선 경기를 함께 할 팀을 선택하여 동맹을 결성합니다.

    • •  다른 팀의 장단점 분석이 중요합니다.

    • •  승리를 위한 지략과 전략이 중요합니다.

    FTC 기대효과

    • •  수학, 과학, 공학 및 기술을 적용하여 실제 현장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 •  미래 국가의 산업 인재로 성장합니다.

    • •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적인 사고 능력을 함양합니다.

    • •  짧은 시간 내에 공학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 •  학생간의 협력과 신뢰를 구축합니다.

    FTC 축제

    • •  성적에 집착하지 않고 대회를 즐깁니다.

    • •  다른 팀으로부터 배웁니다.

    • •  지식과 경험을 공유합니다.

    • •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응원합니다.

    • •  자신과 친구의 도전에 박수를 보냅니다. 

    • •  심사위원, 자원봉사자, 운영위원 등 대회 관계자에게 존경을 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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