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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회 > 에듀케이션 코리아로봇챌린지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는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창의 융합과

    소프트웨어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호기심과 열정으로 융합 인재로 성장하도록 하는 로봇 융합 축제입니다.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는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등학교 학생까지 연령에 따라 참가할 수 있는

    다수의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주요한 사회적 이슈로 그 해의 주제가 결정되며, 학생들은 시즌 주제에 관한 실생활의

    문제를 탐구하고, 로봇을 제작하고 소프트웨어를 작성하여 시즌 주제에 관련된 로봇 경기에 참여합니다.

    또한 참가팀들은 시즌 주제에 대한 다양한 연구 결과를 발표할 수 있으며, 팀의 로봇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발표를 통해 창의적인 미래 융합 인재로 성장하도록 합니다.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는 110여 개국에서 참여하는 세계 최대 로봇대회인 FIRST 로봇 챌린지와

    로봇 스포츠 대전인 스마트 로봇 챌린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역사와 전통의 최고의 교육 박람회인 대한민국교육박람회와 11년의 FIRST 로봇대회 한국 파트너인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가 진행하는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에서 로봇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꿈을 가지고, 나누고, 즐겨 보세요.

    대한민국 모든 청소년들을 초대합니다.

    대한민국교육박람회 홈페이지나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 : ekrc@fest.or.kr

    목적

    • 우리의 청소년들이 융합적 호기심과 꿈을 가지게 합니다.

    • 연령별(초, 중, 고)로 팀플레이를 통해 사회적 관계 형성과 리더십을 배우게 합니다.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가지는 융합 인재를 양성합니다.

    • 스포츠 정신으로 배려하고 존중하고 결과를 즐깁니다.

    참가 방법

    • 청소년 누구라도 팀을 구성하여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참가 신청 기한 내에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

    • 참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부문의 참가 안내 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회에 관해 문의해 보세요.

    • 참가하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하여야 하나요?

    • 팀은 어떻게 구성하여야 하나요?

    • 개인적으로 참가하고 싶은데, 팀을 구성해 주나요?

    • 참가하려면 어떻게 준비하여야 하나요?

    • 로봇 제작 및 프로그래밍 교육을 받을 수 있을까요? 

    • 대회 참가에 대해 자세한 사항을 어디에 문의하여야 하나요?

    ekrc@fest.or.kr 로 문의사항을 남겨 주세요, 바로 연락 드립니다.

    세계 대회 참가

    참가팀은 110여개국 65만명의 세계최대 학생 로봇 커뮤니티의 일원이 됩니다.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과 교류하고 글로벌 세계관으로 꿈을 실현해 보세요. 한국 대표팀으로 선정된 팀은 미국, 유럽, 호주, 아시아, 남미 등 전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세계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집니다.


    세계대회 개최지는 매년 달라지며, 개최국의 상황에 따라 참가 시기 및 진행 여부가 결정됩니다.

    역사

    제 1회 대회 : 2020. 1. 16. ~ 2020. 1. 18.

                            FLL Jr. FLL, SRC 3부문으로 진행

                            참가자 : 70팀 350여명의 초중고 청소년

    FIRST LEGO League

    Challenge

    FIRST LEGO League Challenge는 미래의 과학자와 엔지니어들에게 열정을 심어줍니다.

    FIRST LEGO League Challenge는 미국 MIT 공대 신입생의 20%가 이미 경험한 세계적인 로봇축제로서

    FEST창의공학교육협회가 진행하는 미국 FIRST 장학재단의 FIRST LEGO League Challenge 한국대회입니다. 


    이 대회를 통하여 우수하게 도전과제를 해결한 팀은 대한민국 대표로 세계대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지구촌에 살고 있는 다양한 친구들과 솔루션을 공유하고 경험하면서 자신의 꿈을 실현해가고 있습니다.  


    FIRST LEGO League Challenge는 청소년들의 공학과 과학의 꿈을 실현하는 멋진 축제의 장입니다.

    FIRST LEGO League Challenge

    4개 부문

    FLL Challenge는 4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FLL Challenge팀은 다음과 같은 4개 부문에 참여합니다.

    로봇 퍼포먼스

    (지역대회&전국대회)

    2분30초 동안 두 팀이 마주보며, 미리 제작하고 프로그래밍한 자율 로봇을 이용하여 경기장 위에 주어진 다양한 미션을 수행합니다. 마치 운동경기처럼 열정적이고 화이팅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핵심가치

    (지역대회&전국대회)

    FLL Challenge는 팀으로서 활동합니다. 다양한 연령이 함께 시즌을 준비하며, 가정과 학교에서 경험해 보지 못한 갈등, 배려, 협동 등의 다양한 가치를 몸으로 깨닫게 됩니다. 시즌을 통하여 겪은 경험과 팀의 단결을 핵심가치 포스터를 만들어 보여줍니다.

          프로젝트      

    (전국대회)

    FLL Challenge는 매년 새로운 연구주제를 발표합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문제들을 각 팀은 조사-문제점 파악-솔루션 개발-발표 등을 거치면서 학교에서 배우지 않는 그 이상의 것을 경험합니다.

        로봇 디자인    

    (전국대회)

    로봇퍼포먼스를 위해 제작된 팀의 로봇을 아래와 같은 항목별로 발표합니다. 하드웨어는 견고하게 제작되었는가? 프로그램은 논리적으로 안정적인가? 팀의 전략은 무엇인가? 팀원 모두가 로봇을 이해하고 있는가? 항상 일정한 성능을 발휘하는가?

    FIRST Tech Challenge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FTC는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배워야 하는 모든 것

    (공학, 미래혁신역량, SW능력, 발명, 진로체험 및 창업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는 최상의 로봇축제입니다.

    FIRST Tech Challenge 학생들은 엔지니어처럼 생각하는 법을 배웁니다.

    팀은 로봇을 설계, 제작 및 프로그래밍하여 자신 및 다른 팀과 경쟁합니다.


    로봇은 Android 기술로 구동되는 재사용 가능한 부품 키트로 제작되며 다양한 수준의 Java 및 블록 기반 프로그래밍을 사용하여 코딩 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은 대학교 기술 프로그램에서 독점적인 장학금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Qualcomm Incorporated"  FIRST Tech Challenge 를 후원합니다.

     FTC 개요

    • •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로봇을 제어합니다.

    • •  자바 또는 블록(Blocks) 언어를 사용하여 로봇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 •  각 팀은 매탈 소재의 goBILDA 빌딩 재료를 사용하여 시즌 미션을 해결하는 로봇을 만듭니다. 

    • •  대회 당일 다른 팀과 동맹을 이루어 다른 동맹과 경쟁하게 되며, 청소년들은 협력과 경쟁을 함께 경험합니다.

    • •  FTC 경기는 2분 30초 동안 진행됩니다.

    •    -처음 30초는 자율 주행 모드로 미리 개발된 프로그램에 의해 로봇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합니다. 

    •    - 나머지 2분은 각 팀의 드라이버가 로봇을 조종하여 미션을 수행합니다. 

    •    - 마지막 30초는 앤드 게임이라고 하며 이 시간에만 수행할 수 있는 미션이 제시됩니다.

     FTC 구성

    FTC팀은 경기, 디자인 심사, 엔지니어링노트 작성의 3가지 영역에 참여합니다.

    •  경기

    • 팀은 그 해 주제의 미션을 해결하는 로봇을 제작하여 다른 팀과 동맹을 맺어 경기를 진행합니다.

    • 디자인 심사 

    • 팀은 로봇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혁신적인 방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자랑합니다. (경기 성적과 관계없이 심사됩니다.)

     

    •  엔지니어링노트 작성

    • 미션을 해결하는 방법을 실제 공학자와 같이 생각하고 개발하며, 그 과정을 엔지니어링노트로 작성합니다.


    FTC

    교육적 효과

    • •  로봇을 설계하고 제작하며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 •  실제 응용에 수학, 과학을 적용합니다.

    • •  개발 과정을 엔지니어링 노트로 작성합니다.

    • •  대회를 준비하면서 문제해결 능력, 팀워크, 타인에 대한 배려심, 상호 소통 능력을 키웁니다.

    • •  Gracious Professionalism을 실천합니다.

    • •  경기에서 동맹 결성 과정을 통해 경쟁하고 협력합니다.

    • •  세계 대회에 진출하여 세계 각국의 팀들과 경쟁하고 교류합니다.

     FTC 특징

    • •  로봇은 허용되는 부품만을 사용해서 정해진 규격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 •  팀은 미션을 해결하는 로봇을 개발하는 과정을 엔지니어링 노트로 작성해야 합니다.

    • •  대회 당일 다른 팀과 동맹이 되어 다른 동맹과 경쟁합니다.

    • •  예선에서 동맹은 임의적으로 결정됩니다.

    • •  예선 경기 중, 동맹 되었던 팀이 경쟁 상대가 될 수 있습니다.

    • •  예선 후, 성적 상위 팀이 하위 팀 중 결선 경기를 함께 할 팀을 선택하여 동맹을 결성합니다.

    • •  다른 팀의 장단점 분석이 중요합니다.

    • •  승리를 위한 지략과 전략이 중요합니다.

    FTC 기대효과

    • •  수학, 과학, 공학 및 기술을 적용하여 실제 현장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 •  미래 국가의 산업 인재로 성장합니다.

    • •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적인 사고 능력을 함양합니다.

    • •  짧은 시간 내에 공학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 •  학생간의 협력과 신뢰를 구축합니다.

    FTC 축제

    • •  성적에 집착하지 않고 대회를 즐깁니다.

    • •  다른 팀으로부터 배웁니다.

    • •  지식과 경험을 공유합니다.

    • •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응원합니다.

    • •  자신과 친구의 도전에 박수를 보냅니다. 

    • •  심사위원, 자원봉사자, 운영위원 등 대회 관계자에게 존경을 표합니다.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는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창의 융합과

    소프트웨어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호기심과 열정으로 융합 인재로 성장하도록 하는 로봇 융합 축제입니다.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는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등학교 학생까지 연령에 따라 참가할 수 있는

    다수의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주요한 사회적 이슈로 그 해의 주제가 결정되며, 학생들은 시즌 주제에 관한 실생활의

    문제를 탐구하고, 로봇을 제작하고 소프트웨어를 작성하여 시즌 주제에 관련된 로봇 경기에 참여합니다.

    또한 참가팀들은 시즌 주제에 대한 다양한 연구 결과를 발표할 수 있으며, 팀의 로봇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발표를 통해 창의적인 미래 융합 인재로 성장하도록 합니다.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는 110여 개국에서 참여하는 세계 최대 로봇대회인 FIRST 로봇 챌린지와

    로봇 스포츠 대전인 스마트 로봇 챌린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역사와 전통의 최고의 교육 박람회인 대한민국교육박람회와 11년의 FIRST 로봇대회 한국 파트너인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가 진행하는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에서 로봇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꿈을 가지고, 나누고, 즐겨 보세요.

    대한민국 모든 청소년들을 초대합니다.

    대한민국교육박람회 홈페이지나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 : ekrc@fest.or.kr

    목적

    • 우리의 청소년들이 융합적 호기심과 꿈을 가지게 합니다.

    • 연령별(초, 중, 고)로 팀플레이를 통해 사회적 관계 형성과 리더십을 배우게 합니다.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가지는 융합 인재를 양성합니다.

    • 스포츠 정신으로 배려하고 존중하고 결과를 즐깁니다.

    참가 방법

    • 청소년 누구라도 팀을 구성하여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참가 신청 기한 내에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

    • 참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부문의 참가 안내 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회에 관해 문의해 보세요.

    • 참가하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하여야 하나요?

    • 팀은 어떻게 구성하여야 하나요?

    • 개인적으로 참가하고 싶은데, 팀을 구성해 주나요?

    • 참가하려면 어떻게 준비하여야 하나요?

    • 로봇 제작 및 프로그래밍 교육을 받을 수 있을까요? 

    • 대회 참가에 대해 자세한 사항을 어디에 문의하여야 하나요?

    ekrc@fest.or.kr 로 문의사항을 남겨 주세요, 바로 연락 드립니다.

    세계 대회 참가

    참가팀은 110여개국 65만명의 세계최대 학생 로봇 커뮤니티의 일원이 됩니다.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과 교류하고 글로벌 세계관으로 꿈을 실현해 보세요. 한국 대표팀으로 선정된 팀은 미국, 유럽, 호주, 아시아, 남미 등 전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세계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집니다.


    세계대회 개최지는 매년 달라지며, 개최국의 상황에 따라 참가 시기 및 진행 여부가 결정됩니다.

    역사

    제 1회 대회 : 2020. 1. 16. ~ 2020. 1. 18.

                            FLL Jr. FLL, SRC 3부문으로 진행

                            참가자 : 70팀 350여명의 초중고 청소년

    about

    Eduaction Korea Robot Challenge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는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창의 융합과 소프트웨어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호기심과 열정으로 융합 인재로 성장하도록 하는 로봇 융합 축제입니다.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는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등학교 학생까지 연령에 따라 참가할 수 있는 다수의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주요한 사회적 이슈로 그 해의 주제가 결정되며, 학생들은 시즌 주제에 관한 실생활의 문제를 탐구하고, 로봇을 제작하고 소프트웨어를 작성하여 시즌 주제에 관련된 로봇 경기에 참여합니다. 또한 참가팀들은 시즌 주제에 대한 다양한 연구 결과를 발표할 수 있으며, 팀의 로봇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발표를 통해 창의적인 미래 융합 인재로 성장하도록 합니다.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는 110여 개국에서 참여하는 세계 최대 로봇대회인 FIRST 로봇 챌린지와 로봇 스포츠 대전인 스마트 로봇 챌린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역사와 전통의 최고의 교육 박람회인 대한민국교육박람회와 11년의 FIRST 로봇대회 한국 파트너인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가 진행하는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에서 로봇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꿈을 가지고, 나누고, 즐겨 보세요.

    대한민국 모든 청소년들을 초대합니다.

    대한민국교육박람회 홈페이지나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 : ekrc@fest.or.kr

    목적

    • 우리의 청소년들이 융합적 호기심과 꿈을 가지게 합니다.

    • 연령별(초, 중, 고)로 팀플레이를 통해 사회적 관계 형성과 리더십을 배우게 합니다.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가지는 융합 인재를 양성합니다.

    • 스포츠 정신으로 배려하고 존중하고 결과를 즐깁니다.

    팀원과 협력하여 목표를 달성합니다.

    스포츠 정신으로 즐깁니다.

    참가 방법

    • 청소년 누구라도 팀을 구성하여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참가 신청 기한 내에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

    • 참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부문의 참가 안내 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회에 관해 문의해 보세요.

    • 참가하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하여야 하나요?

    • 팀은 어떻게 구성하여야 하나요?

    • 개인적으로 참가하고 싶은데, 팀을 구성해 주나요?

    • 참가하려면 어떻게 준비하여야 하나요?

    • 로봇 제작 및 프로그래밍 교육을 받을 수 있을까요? 

    • 대회 참가에 대해 자세한 사항을 어디에 문의하여야 하나요?

    ekrc@fest.or.kr 로 문의사항을 남겨 주세요, 바로 연락 드립니다.


    세계대회 참가

    참가팀은 110여개국 65만명의 세계최대 학생 로봇 커뮤니티의 일원이 됩니다.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과 교류하고 글로벌 세계관으로 꿈을 실현해 보세요. 한국 대표팀으로 선정된 팀은 미국, 유럽, 호주, 아시아, 남미 등 전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세계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집니다.


    세계대회 개최지는 매년 달라지며, 개최국의 상황에 따라 참가 시기 및 진행 여부가 결정됩니다.

    역사

    제 1회 대회

    2020. 1. 16. ~ 2020. 1. 18.

    FLL Jr. FLL, SRC 3 부문으로 진행

    참가자 : 70팀 350여명의 초중고 청소년

    FIRST LEGO League Challenge

    FIRST LEGO League Challenge는 미래의 과학자와 엔지니어들에게 열정을 심어줍니다.

    FIRST LEGO League Challenge는 미국 MIT 공대 신입생의 20%가 이미 경험한 세계적인 로봇축제로서 FEST창의공학교육협회가 진행하는 미국 FIRST 장학재단의 FIRST LEGO League Challenge 한국대회입니다. 

    이 대회를 통하여 우수하게 도전과제를 해결한 팀은 대한민국 대표로 세계대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지구촌에 살고 있는 다양한 친구들과 솔루션을 공유하고 경험하면서 자신의 꿈을 실현해가고 있습니다.  

    FIRST LEGO League Challenge는 청소년들의 공학과 과학의 꿈을 실현하는 멋진 축제의 장입니다.

    FIRST LEGO League Challenge

    4개 부문

    FLL Challenge는 4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FLL Challenge팀은 다음과 같은 4개 부문에 참여합니다.

    로봇 퍼포먼스

    (지역대회&전국대회)

     2분30초 동안 두 팀이 마주보며, 미리 제작하고 프로그래밍한 자율 로봇을 이용하여 경기장 위에 주어진 다양한 미션을 수행합니다. 마치 운동경기처럼 열정적이고 화이팅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핵심가치

    (지역대회&전국대회)

    FLL Challenge는 팀으로서 활동합니다. 다양한 연령이 함께 시즌을 준비하며, 가정과 학교에서 경험해 보지 못한 갈등, 배려, 협동 등의 다양한 가치를 몸으로 깨닫게 됩니다. 시즌을 통하여 겪은 경험과 팀의 단결을 핵심가치 포스터를 만들어 보여줍니다.

          프로젝트      

    (전국대회)

    FLL Challenge는 매년 새로운 연구주제를 발표합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문제들을 각 팀은 조사-문제점 파악-솔루션 개발-발표 등을 거치면서 학교에서 배우지 않는 그 이상의 것을 경험합니다.

        로봇 디자인    

    (전국대회)

    로봇퍼포먼스를 위해 제작된 팀의 로봇을 아래와 같은 항목별로 발표합니다. 하드웨어는 견고하게 제작되었는가? 프로그램은 논리적으로 안정적인가? 팀의 전략은 무엇인가? 팀원 모두가 로봇을 이해하고 있는가? 항상 일정한 성능을 발휘하는가?

    FIRST Tech Challenge

    Education Korea Robot Challenge/FTC는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배워야 하는 모든 것

    (공학, 미래혁신역량, SW능력, 발명, 진로체험 및 창업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는 최상의 로봇축제입니다. 

    FIRST Tech Challenge 학생들은 엔지니어처럼 생각하는 법을 배웁니다.

    팀은 로봇을 설계, 제작 및 프로그래밍하여 자신 및 다른 팀과 경쟁합니다.


    로봇은 Android 기술로 구동되는 재사용 가능한 부품 키트로 제작되며 다양한 수준의 Java 및 블록 기반 프로그래밍을 사용하여 코딩 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은 대학교 기술 프로그램에서 독점적인 장학금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Qualcomm Incorporated"  FIRST Tech Challenge 를 후원합니다.

     FTC 개요

    • •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로봇을 제어합니다.

    • •  자바 또는 블록(Blocks) 언어를 사용하여 로봇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 •  각 팀은 매탈 소재의 goBILDA 빌딩 재료를 사용하여 시즌 미션을 해결하는 로봇을 만듭니다. 

    • •  대회 당일 다른 팀과 동맹을 이루어 다른 동맹과 경쟁하게 되며, 청소년들은 협력과 경쟁을 함께 경험합니다.

    • •  FTC 경기는 2분 30초 동안 진행됩니다.

    •    -처음 30초는 자율 주행 모드로 미리 개발된 프로그램에 의해 로봇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합니다. 

    •    - 나머지 2분은 각 팀의 드라이버가 로봇을 조종하여 미션을 수행합니다. 

    •    - 마지막 30초는 앤드 게임이라고 하며 이 시간에만 수행할 수 있는 미션이 제시됩니다.

     FTC 구성

    FTC팀은 경기, 디자인 심사, 엔지니어링노트 작성의 3가지 영역에 참여합니다.

    •  경기

    • 팀은 그 해 주제의 미션을 해결하는 로봇을 제작하여 다른 팀과 동맹을 맺어 경기를 진행합니다.

    • 디자인 심사 

    • 팀은 로봇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혁신적인 방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자랑합니다. (경기 성적과 관계없이 심사됩니다.)

     

    •  엔지니어링노트 작성

    • 미션을 해결하는 방법을 실제 공학자와 같이 생각하고 개발하며, 그 과정을 엔지니어링노트로 작성합니다.


    FTC 교육적 효과

    • •  로봇을 설계하고 제작하며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 •  실제 응용에 수학, 과학을 적용합니다.

    • •  개발 과정을 엔지니어링 노트로 작성합니다.

    • •  대회를 준비하면서 문제해결 능력, 팀워크, 타인에 대한 배려심, 상호 소통 능력을 키웁니다.

    • •  Gracious Professionalism을 실천합니다.

    • •  경기에서 동맹 결성 과정을 통해 경쟁하고 협력합니다.

    • •  세계 대회에 진출하여 세계 각국의 팀들과 경쟁하고 교류합니다.

     FTC 특징

    • •  로봇은 허용되는 부품만을 사용해서 정해진 규격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 •  팀은 미션을 해결하는 로봇을 개발하는 과정을 엔지니어링 노트로 작성해야 합니다.

    • •  대회 당일 다른 팀과 동맹이 되어 다른 동맹과 경쟁합니다.

    • •  예선에서 동맹은 임의적으로 결정됩니다.

    • •  예선 경기 중, 동맹 되었던 팀이 경쟁 상대가 될 수 있습니다.

    • •  예선 후, 성적 상위 팀이 하위 팀 중 결선 경기를 함께 할 팀을 선택하여 동맹을 결성합니다.

    • •  다른 팀의 장단점 분석이 중요합니다.

    • •  승리를 위한 지략과 전략이 중요합니다.

    FTC 기대효과

    • •  수학, 과학, 공학 및 기술을 적용하여 실제 현장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 •  미래 국가의 산업 인재로 성장합니다.

    • •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적인 사고 능력을 함양합니다.

    • •  짧은 시간 내에 공학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 •  학생간의 협력과 신뢰를 구축합니다.

    FTC 축제

    • •  성적에 집착하지 않고 대회를 즐깁니다.

    • •  다른 팀으로부터 배웁니다.

    • •  지식과 경험을 공유합니다.

    • •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응원합니다.

    • •  자신과 친구의 도전에 박수를 보냅니다. 

    • •  심사위원, 자원봉사자, 운영위원 등 대회 관계자에게 존경을 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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